-
통찰이 능력보다 중요하다 (한예종입시,2015한예종입시,연극영화과,한국예술종합학교,교육·학문,레슨포케이아트연기학원,연기학원,한예종영화과,영화연출,연영과)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10. 11. 14:42
통찰이 능력보다 중요하다.
진짜다.
한번볼까?
좀 속물적인 기준임을 먼저 밝힌다.
그냥 재미로 들어라.
진짜 크게 성공한 남자,
훌륭한 남자, 정말 능력있는 남자, 정말 잘 나가는 남자
(정몽준처럼 원래부터 가진게 많은 사람은 제외)
의 아내를 관찰해봐라.
크게 미인이 아니고
심지어는 크게 잘난 사람이 아닌 경우가 많다. (미인 거의 없다. 진짜다)
오히려
적당히 능력있는 남자, 그저 그런 변호사, 그저 그런 의사, 그저 그런 운동선수, 그저 그런 성공한 사람들의 아내를 보면
정말 대단한 조건을 갖춘 여자들이 많다.
왜 이런 차이가 생길까?
왜 특급은 평범한 여자와 결혼하고
적당히 괜찮은 A급은
정말 모든 것이 다 갖춰진 여자가, 그것도 돈까지 싸들고 와서야 결혼할까?
나는 결혼은 통찰이라고 생각한다.
한 사람의 통찰이 집약되어 나타나는 것이 결혼이다.
그래서 난
결혼의 과정이 흥미롭다. 주변사람들중 결혼하는 사람이 있으면 꼭 관찰한다.
흥미롭다. 그 선택의 과정이..
인간을 급수로 나누기는 좀 그렇지만
어떤 분야의 인간을 실력에 따라 공정하게 급수를 나눈다면
A+급이 A+급을 만나지 않는다니까...
특히 남자.
남자 A+ 급은 여자 A+ 급을 만나지 않고
여자 A+ 급도 남자 A+ 급을 만나지를 못한다니까.
오히려 적당히 괜찮은 자들이
가장 인기가 많다.
가장 뛰어난자들은 의외로 허점이 많다.
그래서
정말 능력있는 사람.
진짜 시대를 바꿔놓을 천재.
정말 탁월한 사람의
배우자는
정말 실력있는 사람이 아니라
정말 통찰력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란
결론을 내렸다.
멋지지 않나?
진짜 통찰력있는 사람이
진짜 실력있는 사람과 결혼한다는 사실.
진짜 성공하기 위해선
좀 남다른 면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을 만나고, 술자리에 가고, 자기를 PR하고, 좋은 차를 타고 여행가고
그런 여유가 없을 공산이 크다.
그래서...
그런 남자들이 의외로 한방에 무너진다.
평범한 여자라도
통찰력있는 여자가
공감해주고
인정해주고
격려해주고
함께 해 주면서
결혼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난 서태지와 이지아? 의 관계를 잘 모르지만 틀림없다. 그 여자가 누군지도 난 잘 모른다. TV를 안봐서...아무튼 이지아란 여자가 서태지와 정우성을 울릴 수 있다면 그건 틀림없다. 이지아는 통찰력있는 여자란 것에 10원 건다
뮤즈란 다른 말로
통찰력있는 사람이다. 통찰력 + 공감의 능력을 가진 여자를 우리는, 뮤즈라고 부른다. 서태지가 얼마나 영약한 놈인데...아무나 좋아하것냐? ㅋㅋㅋ)
자.
지금까지 쓴 내용들은 내가봐도 주관적이고 지나치게 주관적인 글임을 인정한다.
다소 공감이 안되는 내용일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 중 하나는,
실력보다도
능력보다도
더 중요한게
통찰힐 수 있다는 사실이다.
살면서 그런 것을 많이 느낀다.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또,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낀다.
개인이 아무리 특출나도
아프리카 르완다의 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면
아무리 멍청해도 맨하튼의 시골에서 학교다니는 학생에 비해
성공할 가능성이 급격히 낮아진다.
그냥 열심히 한다고 되는게 아니다.
너를 최고로 이끌어 줄 수 있는
환경과
사람들과
기회와
많은 조건들을
통찰하고
점검하고
선택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시야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통찰이 제일 중요하다.
그 다음이 실력이고 능력이다.
통찰없는 실력은 위험하다.
통찰있는 사람들을 위해 그 실력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통찰없는 성실은 더욱 위험하다.
잘못된 노력을 쏟아붙게 될수도 있다.
네게 최선의 환경은 무엇인지
끊임없이 물으면서
통찰하고 또 통찰하라.
친구야.
통찰력있는 사람이 되어라.
그러면 조금 게을러도
매우 부지런한 사람들을
네 밑에 두고
고용할 수 있을 것이다.
레슨 포 케이아트: www.lesson4karts.com
한예종 전문사, 한예종 영화과 전문사, 한예종 극작과 전문사, 한예종 연출과 전문사, 한예종 연기과 전문사, 한예종 서사창작과 전문사, 한예종 영상원 특별전형 자격,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특별전형 1차,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특별전형 합격자, 한예종 영화과 특별전형 자기소개서, 한예종 자소서, 한예종 1차 영어, 언어, 한예종 1차논술, 한예종 합격, 한예종 극작과, 한예종 연출과, 한예종 입시학원, 레슨 포 케이아트, 성균관대 영상학과 수시, 성대 영상학과, 한양대 연영과, 성대 연영과, 동국대 영화과, 서울예대 영화과 연출전공, 서울예대 방영과 편집전공, 음향전공, 한예종 최다 합격, 한예종 교수, 한예종 출신, 한국예술종합학교 입시, 예종 전문사, 예종 영화과, 예종 연극학과, 예종 극작과, 한예종 영화과, 영화과 입시 실기 과외, 한예종 서창과, 한예종 연극원 극작과, 레슨포케이아트 영화학원, 가로수길 영화학원, 강남 영화학원, 연극영화학원, 성균관대 영상학과 수시, 성대 영상 수시합격, 한양대 영화과 포트폴리오, 성대 영상 특별전형 포트폴리오, 한예종 특전 영화과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한예종 영화과 특전합격, 한예종 영상원 특별전형,영화 입시,한예종 영어, 영화 입시 학원, 연영과 입시, 연극 영화 입시 학원, 예종 기출문제, 한예종 언어, 한예종 1차,한예종 영어문제,한예종 합격, 스터디 그룹, 한예종 합격생, 합격 후기, 한예종 언어 기출, 한예종 커리큘럼,한예종 영어학원, 한예종 언어학원, 한예종 언어 과외, 한예종 과외, 한예종 영어 과외,서울예대 합격, 동국대 합격, 중앙대 합격, 한양대 합격, 성균관대 합격, 한예종 합격, 한예종 영화과 합격, 한예종 연기과 합격
'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