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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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학교 ( 한예종 합격생, 성대 연출과 수시, 성대 영화과 수시, 중대 연출과 수시, 성균관대 영화과 수시, 성균관대 연출과 수시, 한양대 영화과 수시, 중앙대 영화과 수시, 영화과 자기소개)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10. 18. 21:40
우리 학원 커리큘럼을 보면 지나치게 한예종 위주로 되어있다는 걸 발견할꺼다. 그래서 한예종말고 다른 학교는 준비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당연히 준비한다. 한예종 말고 다른 학교를 준비하지 않을리가 있나. 사실 우리학원에서 제일 많은 숫자를 합격시키는 학교는 한예종이 아니라 서울예대다. 한예종의 약 2배정도, 1년에 이십명 넘게 서울예대를 보낸다. 각 전공별로. 그러나 우리가 한예종에 초점을 맞춘 교과를 운영하는 이유는 한예종이 가장 다양한 입시와 가장 난이도 높은 입시 가장 독창적인 입시를 보기에 한예종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하면 다른 학교 실기준비는 충분히 따라오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서울예대반, 중앙대반... 이런식으로 입시를 준비하면 폭넓고 다양하게 배워서 사고를 넓히고 가능성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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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마음에 새길 것 (한예종 영화과,극작과,연출과,연기과,방영과,한예종 방영과 글쓰기, 서울예대 방영과, 방영과 기출문제, 방송연예과, 한예종영화과, 한국예술종합학교, 포스트공연영상)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10. 18. 21:34
예술가는 아름다운 사물의 창조자다. 예술을 드러내고 예술가를 숨기는 것이 예술의 목표다. 비평가란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인상을 다른 방식이나 새로운 소재로 바꾸어놓는 사람이다. 도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책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책은 잘썼든지, 잘못 썼든지 둘 중 하나다. 단지 그뿐이다. 어떠한 예술가도 증명을 바라지는 않는다. 진실을 증명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조차도. 어떠한 예술가도 병적인 존재는 아니다. 예술가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다. 사상과 언어는 예술가에게 예술의 도구다. 악덕과 미덕은 예술가에게 예술의 소재다. 모든 예술의 전형은 형식적인 면에서 음악가의 예술을 따르며, 정서적인 면에서 배우의 연기를 따른다. 모든 예술은 표피적이면서 상징적이다. 표피 아래를 탐구하는 사람은 위험을 무릅써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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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인생과 싸우지말라 (한예종 영화과 극작과 연출과 서사창작과 방송영상학과 예술경영학과 연기과 영상이론 성균관대 영상학과 수시 한양대 영화과 수시 중앙대 영화과 수시 한예종)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10. 18. 21:26
학생들을 가르치다보면 내가 가장 싫어하는 유형이 자신의 인생과 싸우는 유형이다. 자신안의 모순을 해결하느라 단 한발자국도 나가지 못하는 유형. 고민만 하고 행동은 하지 않는 유형. 언제나 부정과 불안과 불행속에 갖혀사는 유형이다. 여친과 싸우면서 연애하는 사람도 있고 여친과 잘지내면서 연애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인생과는 절대적으로 싸워서는 안된다. 인생과는 잘 지내야 한다. 우리가 잘 아는 네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다. 그래서 우리는 행운을 찾아 헤맨다. 그러나 그 흔한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다. 행복은 이처럼 흔한 것이다. 다시말해 행복은 조건이 아니다. 환경이 좋아서 행복한 것도 아니고 환경이 불안해서 불행한 것도 아니다. 김정일도 우울증 환자였다더라... 넬슨 만델라도 가정불화로 이혼했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