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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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남의 아름다움 (한예종 영화과, 한예종 연기학원, 한예종 영화학원, 한예종 영화과 2차, 한예종 영상원 최다합격, 레슨 포 케이아트, 한예종 영화과2차)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31. 10:31
사람들은 시작하는 아름다움만 보지만 진짜 아름다움은 끝나는 것에 있다. 화려하게 시작하는 선수들은 많고 전성기를 화려하게 보내는 선수들도 많지만 마지막을 화려하게 보내는 선수. 끝날 때 아름다운 선수들은 참 드물다.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일의 특징은 어렵다는 것이다. 어렵기에 극소수만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나는 너에게 도전하고 싶다. 나는 너의 시작은 별거 없더라도 너의 예술의 끝이 아름답기를 기도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 목표를 향해서 달려갈 것이다. 이 쉽지 않은 목표를 향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는 거다. 나는 늙음이 기대된다. 나는 멋진 늙음을 소망한다. 늙어서 멋질 수 있다면 젊어서 멋진 것 보다 나은 것이라 생각한다. 나의 책장엔 빼곡히 메모가된 연구의 흔적이 담겨있는 오래된 책들이 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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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의 여백 (예종 영화과 입시, 예종 자소서, 예종 연기과, 예종 극작과, 강남연기학원, 강남신사 연극영화학원 레슨 포 케이아트,성대 연출과 수시, 성대 영화과 수시, 중대 연출과 수시, 성..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31. 10:27
연애도 여백이 중요하듯이 세상만사 모두 여유와 여백이 중요하다. 특히 여백이 중요한 분야가 바로 면접이다. 면접에서의 여백이란 무엇일까? 학생들이 면접에서 자꾸 간과하는 존재가 있다. 그게 뭘까? 학생들은 더 말하지 못한 것, 그때 적절히 대답하지 못한 것 등을 아쉬워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면접지도하면서 - 더 많이 들어주지 못한 걸 아쉬워 하는 학생은 없었다. 1. 교수와의 거리감 좁히기 면접에서 우리는 가장 중요한 존재를 간과한다. 바로 여러분을 면접하는 교수이다. 교수의 주체성이라고 할까... 교수도 한명의 인격이고,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이다. 이 교수에 대한 이해나 파악없이 지나치게 자기중심적인 것을 본다. 상대방 교수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기대하는지, 무엇을 평가하고 싶은지 교수의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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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림과 닫힘 (한예종 레슨 포 케이아트, 한예종, 한예종 입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레슨 포 케이아트, 한예종 연기학원 레슨 포 케이아트,레슨 포 케이아트, 한예종 연출과, 한예종 영상이론과, ..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31. 10:15
한예종입시를 레슨 포 케이아트란 이름으로 4년째 진행하다보니 입시에 대해 많은 걸 느끼고, 생각하게 된다. 올해 학생들의 2차면접을 지도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사실은 그렇게 어렵게 1차를 붙고도 2차에서 가장 먼저 떨어지게 될 수 밖에 없는 유형이 있다는 것이고, 놀랍게도 그 사실을 학생들이 잘 모르고있거나 절대로 받아들이려고 하지않는다는 것이다. 무언가 이 사회나 가정이나 교육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건 틀림이 없다. 1차합격생의 3분의 1 정도에 이 유형에 해당하는 것 같은데 무조건 탈락하는 유형이다. 오늘은 이 유형에 대해 좀 말해보고자 한다. 열려있음 예술입시에서, 특히 한예종 영화과 를 포함해서 연출전공의 경우에 가장 중요한 기준이 뭘까? 1차를 통과했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기준이 뭘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