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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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와 45의 법칙 (한예종 영화, 한예종극작, 한예종연극원, 한예종영상원, 한예종연기,한예종학원, 한예종영화학원,한예종연극학원)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9. 09:51
인생 잘 풀리는 비결 하나 가르쳐줄께. (물론 내 인생이 잘 풀리고 있어서 이런 글 쓰는 건 아니다. 창작과 현실의 격차가 항상 있다는걸 염두해 두자 ^^) 사랑도 얻을 수 있는 비결. 그리고 심지어는 몸짱이 되는데도 도움이 되고 수능성적도 최소 한등급 이상 올리고 회사원이라면 실적이 항상 남들보다 조금 더 좋을 수 있는 비결을 가르쳐줄께. 바로. '조금만 더'의 원칙이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0 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80,90인 사람을 보면서 그 격차를 80과 90으로 느낀다. 그런데 사실 너는 0 이 아니다. 0 인것 같지만 0이 아니다. (물론 - 도 아니다 ^^) 너는 80을 부러워한다고 했을때 아마 너는 80에 근접한 사람일 것이다. 80에 근접한 사람이 아니라면 80을 꿈꾸지 않고 70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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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한 낙관주의 (한예종 특전, 한국예술종학학교 영상원 특별전형, 한예종자기소개서, 한예종지정희곡, 지정희곡, 영상원, 연극원)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9. 09:46
예술가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뭔가? 당신이 생각한 이미지가 무엇이든간에 최소한 예술가는 천진한 낙관주의자여서는 안된다. 입시를 하다보면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대책없는 낙관주의들이 많다. 연극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고 싶어요. 연극을 통해 진실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영화를 통해 희망을 전하고 싶어요. 영화를 통해 제 메세지를 세상에 알리고 싶어요... 특히 내가 싫어하는 말이 연극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싶어요...라는 말이다. 특히 그 말을 하는 친구 역시 아직 꽤 상처에서 자유로와 보이지 않을땐 특히 신뢰도가 더 떨어진다. 그럴땐 교수들은 이런 생각을 한다. '당신 상처부터 치유하고 오세요' 예술이 치유의 수단, 사회변화의 수단이 되려면 전제조건이 있다. 물론 나 역시도 예술이 치유의 수단이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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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생각하고, 아니면 열심히 뒷감당하라 (한예종 영화과, 한예종 극작과, 한예종 연출과, 성대 영화과 수시, 중대 연출과 수시, 성균관대 영화과 수시, 성균관대 연출과 수시, 한양대 영화..연극영화과에 대해 말하다 2014. 8. 9. 09:25
맥베드에 대한 긴 글을 쓰고나서 역시 느끼는 건. 학문적이고 엄밀하지 않고 감상적이고 감정적이란 거다. 내가 학자가 되지 못한 이유다. 나는 작가에 가깝지 학자로는 저능아에 가깝다는걸 여실히 깨달으며 그래서 난 지금처럼 비약적인 글을 신나게 쓰기로 이 순간도 결심한다. 이제 곧 여름방학인데 고민들이 많을것이다. 우리 레슨 포 케이아트도 여름방학을 준비해서 매일 머리 터질 정도로 커리큘럼과 특강과 수시대비 수업등을 준비하고 있다. 1차언어와 영어에 대한 확실한 해답을 위해서도 고민하고 있다. 며칠내로 커리큘럼을 확정해서 발표할테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살펴보기 바란다. 자. 이 포스팅은 누군가 학생이 방명록에 남긴 질문에 대한 답이기도 하다. 한 사람이 아니라 수많은 학생들이다. 난 나이키 광고문구를 믿지 않..